생활경제 유통

폰디, 팬들 기대 모은 ‘블랙솜저 힐데베르트’ 한정판 인형, 폭발적 반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28 10:00

수정 2025.08.28 10:00

폰디, 팬들 기대 모은 ‘블랙솜저 힐데베르트’ 한정판 인형, 폭발적 반응

캐릭터 스튜디오 폰디와 인기 웹소설 IP ‘블랙배저’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블랙배저 프리미엄 MD - 블랙솜저 힐데베르트’가 지난 8월 20일 출시 직후 완판됐다.

이번 굿즈는 작품 속 주인공 힐데베르트의 생일과 소설 외전 완결을 기념해 제작됐다. 인형은 캐릭터의 외양과 특징을 충실히 구현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으며, 한정판 박스 디자인과 미공개 특전이 포함돼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웹소설 블랙배저는 기억을 잃은 주인공 힐데베르트가 근미래 세계에서 특수부대 ‘배저’의 일원으로 크리처에 맞서 싸우며 자신과 세계의 진실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연재 기간 동안 플랫폼 내 1위를 여러 차례 기록한 인기작으로, 공식 굿즈 발매는 이번 협업이 처음이다.



폰디 관계자는 “팬들이 상상해온 캐릭터 이미지를 섬세하게 구현하고, 프리미엄 굿즈로서 가치를 더하기 위해 다양한 특전을 준비했다”며 “판매 전부터 입소문이 확산됐고, 오픈 하루 만에 완판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폰디는 이번 협업을 비롯해 다양한 IP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형, 와펜, 포토카드, 박스 등 굿즈를 제작해 세계관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자체 플랫폼을 통해 수요 조사를 진행하며 서적, 액세서리 등 창작 아이템을 소비자 맞춤형으로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