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LG엔솔, 베트남 킴롱모터스에 원통형 배터리 공급협약 체결

뉴시스

입력 2025.08.28 19:50

수정 2025.08.28 19:50

베트남 킴롱모터스 업무협약 46시리즈 원통형 배터리 추정
[서울=뉴시스] LG에너지솔루션 원통형 배터리.(사진=LG에너지솔루션) 2024.10.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LG에너지솔루션 원통형 배터리.(사진=LG에너지솔루션) 2024.10.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류인선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이 28일 베트남 후에시에서 '킴롱모터스'에 전기버스용 원통형 배터리 셀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급되는 배터리는 46시리즈(지름 46㎜) 원통형 배터리로 추정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안정적인 신규 고객를 확보하고, 아시아 신흥 전기차 시장 내 입지를 다졌다. 킴롱모터스도 전기차에 필요한 고품질 배터리셀 공급망을 확보하게 된다.

르 꽝 닷 킴롱모터스 이사회 부회장은 "LG에너지솔루션과의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고, 비용을 최적화하며 품질을 철저히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메이드 인 베트남' 전기차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킴롱모터스가 LG에너지솔루션을 선택한 이유는 장거리 노선에 적합한 고성능 삼원계(NCM) 배터리와 최고 수준의 배터리 기술력 등이 배경으로 꼽힌다.

이 회사는 운영비가 상대적으로 낮은 전기버스의 생산 비중을 늘리고 있으며 안정성과 기술력, 기업 신뢰도를 고루 갖춘 배터리 공급처가 필요했던 상황이었다.


한편, 킴롱 모터스는 이날 후에시에 자체적인 배터리 팩 제조·조립 공장 건설을 통해 팩을 제조한 뒤 이후 전기버스에 탑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r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