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59·78·84㎡ 1233가구 잔여세대 분양
계약금 2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SK에코플랜트가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서 역세권 대단지 '드파인 광안'을 선착순 분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드파인 광안은 SK에코플랜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이 최초로 적용된 분양단지다. 지하 2층~지상 31층 10개동, 총 1233가구 규모다. 전용 59·78·84㎡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현재 일부 타입 잔여세대가 남아 있다.
단지는 계약금 2000만원 정액제가 적용된다.
분양가는 3.3㎡(평)당 3370만원 수준이다. 앞서 부산 해운대와 남천동에서 분양한 주상복합단지 분양가가 평당 4400만원에서 5200만원 수준에 책정된 것과 비교해 더 저렴하다.
빠른 입주가 가능한 새 아파트이기도 하다. 드파인 광안은 지난해 10월 분양한 아파트로, 약 1년 뒤인 2026년 6월에 입주할 수 있다.
교통 여건은 부산 2호선 광안역이 도보 2분 이내에 자리해 있다. 수영교, 수영터널, 번영로 등이 인접해 있고 남해안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접근성도 뛰어나다. 센텀시티의 신세계백화점, 롯데 백화점, 벡스코, 홈플러스, 코스트코, 스포츠문화타운 등이 가깝다.
인근에는 호암초등학교를 비롯해 수영중학교, 동아중학교가 위치하고 있다. 부출입구를 통해 동아중학교와 수영중학교로 빠르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부산의 대표 학원가인 남천동 일대에 형성된 학원 이용도 수월한 편이다. 수영구 어린이도서관, 수영구 스포츠문화타운, 금련산 청소년수련원 등 자녀들을 위한 교육·문화 시설이 마련돼 있다.
단지에는 스텝형 정원 '그린 시엘 포레'와 공공 보행통로에 꾸며지는 '갤러리 가든', 주차장 출입구에 조성되는 '더 코지 가든'이 있다. 어린이 물놀이터와 주민운동시설도 가까이에 배치됐다. 금련산과 황령산을 중심으로 풍부한 녹지공간도 형성돼 있다.
커뮤니티 시설은 최인아 책방의 북 큐레이션 서비스가 도입된 라이브러리, 스크린 골프존,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피트니스, GX 룸, 티하우스, 시니어클럽 등이 조성된다.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SKAI 2.0'도 탑재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