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YBM, 교육부 고시 검인정교과서 심사서 초·중·고 출원 교과서 합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29 17:38

수정 2025.08.29 17:38

YBM이 교사 지원 플랫폼 ‘Y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교과서 홍보관을 운영한다.(사진=YBM 제공)
YBM이 교사 지원 플랫폼 ‘Y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교과서 홍보관을 운영한다.(사진=YBM 제공)

㈜와이비엠(YBM)은 교육부 고시 검인정교과서 심사에서 초·중·고 전 학교급 총 9종의 교과서가 합격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합격한 교과서들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디지털 기초소양과 협력적 소통 역량 교육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YBM은 이를 통해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는 교재를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초등학교에서는 체육, 실과 과목과 교육부 고시 외 인정교과서인 ‘생활 속의 보건’, ‘생활 속의 인공지능’ 과목으로 총 2종 4책이 합격했다. YBM은 기존 3·4학년 교과서에 이어 5·6학년 교과서까지 확보하며 초등 교육과정의 주요 학년을 아우르게 됐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는 ‘생활 속의 보건’을 신규 출원하고 ‘실과’ 과목을 새롭게 선보였다.

중학교 과정에서는 영어, 수학, 과학 등 주요 교과 4종 4책이 합격했다. YBM은 기존 체육, 음악, 한문, 보건, 진로와 직업, 기술·가정, 정보, 인공지능과 문제 해결, 미디어와 민주시민, 개념 기반 탐구 교과서와 함께 중학교 교육과정 전반을 충실히 반영할 수 있게 됐다.

고등학교 과정에서는 심화 영어 독해와 작문, 미디어 영어, 스포츠 과학 등 3종 3책이 합격했다. 이 교재들은 영어 학습을 실생활과 전문 분야로 확장해 학생들의 협력적 소통 역량을 기르는 데 초점을 맞췄다.

YBM은 교과서 활용 지원을 위해 교사 지원 플랫폼 ‘Y클라우드’ 내에 교과서 홍보관을 신설했다.
이곳에서는 서책형 교과서 미리보기와 교사용 지도서, 애니메이션과 동영상 자료가 포함된 전자저작물 샘플을 무료로 제공한다.

YBM 관계자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학생 중심 수업을 실현할 수 있는 교과서와 교사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 교육 변화에 맞춘 교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 30일에는 초등학교 영어, 수학, 사회, 사회과부도, 음악 교과서의 추가 합격 발표가 예정돼 있으며, YBM 교과서 관련 세부 내용은 Y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