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스타벅스 '가든뷰’서 가을 정취 만끽하세요

김서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31 18:41

수정 2025.08.31 18:41

익산 부송점 등 매장 5곳 선정
스타벅스 코리아는 9월을 맞아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가든뷰' 5개 매장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5개 매장은 익산 부송점, 부산 기장임랑원점, 용인 고기동유원지점, 대전 용운점, 전주 에코DT점 등이다. 지난달 29일 오픈한 익산부송점은 일반 매장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컨셉을 적용한 스타벅스의 하이프로파일 매장이다. 도심 속 커피 숲을 컨셉으로 매장 외부에 정원과 작은 산책길이 조성돼 있다. 건물 3면을 모두 통창으로 설치해 자연광을 확보하면서 개방감을 높였다.

매장 외벽과 연결되는 벤치석을 조성해 커피를 즐기면서 외부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기장임랑원점은 상아색의 벽돌과 양쪽으로 경사가 있는 박공지붕의 외관이 특징이다. 다양한 나무와 풀꽃 등이 우거진 넓은 정원이 바다 풍경과 어우러져 있다. 자유롭게 오솔길을 따라 정원을 거닐며 커피를 마시면서 테라스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용인고기동유원지점은 대형 독채 매장으로 숲속 산장을 연상시키는 외관을 갖췄다.
매장이 들어설 부지에 있던 커다란 나무들을 베어내지 않고 그대로 보존했다. 대전용운점은 'ㅁ'자 형태의 건물 가운데 조성된 중정을 비롯해 야외 정원을 갖춘 매장이다.
전주에코DT점은 3층 루프톱에서 시내 전경이 내다보이는 탁 트인 경치를 경험할 수 있다.

김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