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하반기 신입 사원 '채용'...8일까지 원서접수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9.01 09:31

수정 2025.09.01 09:31

정보시스템 분야 3명, 정보보안 분야 2명 등 총 5명 선발 예정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하반기 신입 사원 '채용'...8일까지 원서접수
【파이낸셜뉴스】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2025년 하반기 1차 정규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원서접수를 오는 8일까지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정보시스템 분야 3명, 정보보안 분야 2명 등 총 5명의 일반직 5급 정규직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정보시스템 분야는 정보시스템 기획·운영 및 사업관리, 정보보안 분야는 주요 정보통신 기반시설 및 정보시스템 취약점 분석·평가, 사이버 침해사고 분석 및 대응, 사이버침해대응 기획 및 운영 등 주요 직무를 담당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개발원 인사 규정상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이면 학력, 전공, 연령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 개발원은 이번 채용에서도 학력·출신지·성별 등 직무와 무관한 요소를 배제하는 블라인드 채용을 적용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보장할 예정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직무) 면접, 2차(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필기전형에 직무 지식 분야를 추가하고, 과제 기반 발표 면접을 실시하는 등 직무 역량 검증 중심으로 채용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8일까지 온라인 채용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채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덕수 원장은 "지역 디지털 전환과 공공행정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며 "다양한 배경의 인재들이 역량을 발휘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열린 채용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발원은 전국 지자체의 정보화와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지역 디지털 플랫폼 구축, 행정 정보시스템 운영, 인공지능(AI) 기반 공공서비스 확산 등 지역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