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라대, 교직원 대상 '직무상담사 1급 자격증' 교육

뉴시스

입력 2025.09.03 13:42

수정 2025.09.03 13:42

학생 취업 맞춤형 진로 설계 지원
교직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 *재판매 및 DB 금지
교직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 *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한라대학교는 학생 특성에 맞는 직무 방향 설정·직무 추천 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전담교수와 HL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직무상담사 1급 자격증 과정'을 운영했다.

3일 한라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기업 내 다양한 직무와 직무 역량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성격행동유형(eDISC)검사를 활용한 취업 상담 활용법 ▲직무별 요구역량 이해 등이 포함됐다.

한라대는 학과별 취업전담교수를 지정해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HL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한라대 학생 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의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한라대 진로취업지원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미영 HL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최근 기업들이 직무 중심 채용을 확대하면서 학생들에게 개인의 성격과 적성에 맞는 직무를 정확히 안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 담당 교직원들이 과학적인 도구와 체계적인 방법론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직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