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양양소식] '디지털 소외 계층 격차 해소' 에듀버스 운영

연합뉴스

입력 2025.09.03 16:30

수정 2025.09.03 16:30

[양양소식] '디지털 소외 계층 격차 해소' 에듀버스 운영

키오스크 (출처=연합뉴스)
키오스크 (출처=연합뉴스)

(양양=연합뉴스) ▲ '디지털 소외 계층 격차 해소' 에듀버스 운영 = 강원 양양군은 문해교육 학습자 대상 '찾아가는 디지털 에듀버스(디지털 배움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디지털 소외 계층 격차를 해소하고, 군민 누구나 배움과 삶의 질 향상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평생학습 정책의 일환이다.

강원 디지털 배움터 버스가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학습자들이 키오스크 사용법, 스마트폰 기본 조작, 생활 밀착형 디지털 활용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체험형 교육을 제공한다.

찾아가는 디지털 에듀버스는 이번 달부터 매주 수요일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학습자들의 실제 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실습 중심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문해교육 학습자들이 병원 예약, 관공서 업무, 교통·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 속 디지털 서비스를 스스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군은 이번 프로그램이 문해교육 학습자들의 자신감 회복과 삶의 편리함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디지털 배움터를 통해 학습자들이 일상 속 불편을 줄이고 더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 누구도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출처=연합뉴스)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출처=연합뉴스)

▲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 양양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조기에 발견·관리하고, 만성질환에 대한 주민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따라 오는 8∼12일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존'을 설치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과 건강상담을 진행한다.


신승주 군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확히 알고,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