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세텍 전시장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는 국내 전자상거래 분야 혁신적인 솔루션과 트렌드, 통찰력과 비전을 제시하는 이커머스 전문 비즈니스 행사다. 업계 주요 기업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실효성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메이크샵은 이번 행사에서 '부담 없이 시작하는 무료 자사몰 솔루션'을 주제로 자사몰 구축부터 운영, 마케팅까지 통합적으로 아우르는 무료 서비스를 소개한다. 부스를 방문한 이들은 △무료 자사몰 구축 컨설팅 △결제대행(PG) 수수료 면제 △마케팅 채널 연동 △전문 운영 가이드 등 쇼핑몰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메이크샵은 25년 업력을 보유한 자사몰 제작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결제 수단과 운영대행서비스, 다양한 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플레이오토도 공동 부스로 참여한다. 플레이오토는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플랫폼으로 하나의 관리자 계정으로 국내외 300여개 쇼핑몰 상품 등록과 주문, 배송 등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반복 업무 자동화를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인다.
참관객은 메이크샵과 플레이오토 협업으로 구현된 '원솔루션' 기반 이커머스 운영 환경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비공개 현장 특별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비공개 혜택은 쇼핑몰 운영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고, 온라인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뒀다.
이 외에도 게임을 통한 굿즈 상품 증정, 현장 회원가입 고객 대상 '스탠바이미'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를 통해 경쟁력 있는 무료 자사몰 솔루션과 실질적인 지원 서비스를 직접 소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셀러와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서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