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대교, 에듀스퀘어그룹 인수...평생교육 시장 강화

신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9.09 09:59

수정 2025.09.09 08:15

관련종목▶

성인·시니어 교육 확대…대교뉴이프와 시너지 기대
대교, 원격교육기관 에듀스퀘어그룹 인수. 대교그룹 제공
대교, 원격교육기관 에듀스퀘어그룹 인수. 대교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교는 원격교육기관 에듀스퀘어그룹을 인수하고 사명을 '대교에듀스퀘어'로 변경해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대교는 전 생애 주기에 걸친 교육서비스를 강화하며 평생교육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에듀스퀘어그룹은 교육부 인가 학점은행제 기관인 '해밀원격평생교육원'을 운영하며 사회복지학, 경영학 등 학위 과정과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등 자격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대교는 이번 인수를 기반으로 성인 학위 취득 지원, 재취업 과정, 온라인 전문 학습 확대 등 성인 교육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요양보호사교육원을 운영하는 계열사 대교뉴이프와 연계해 사회복지사 등 시니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이를 전국 장기요양센터와 연결해 교육과 일자리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대교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온라인 성인 학습 채널을 확보해 평생교육 확대 기반을 마련했다”며 “초고령사회 진입 시기에 성인·시니어 교육에서 차별적인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교는 지난해 반려동물 전문기업 하울팟을 인수해 프리미엄 펫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영유아뷰티부터 시니어, 반려동물까지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신사업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