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CJ ENM, 토론토영화제에 우수 AI 콘텐츠 기업 초청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9.09 11:29

수정 2025.09.09 11:29

관련종목▶

김승우 CJ ENM AI 크리에이터(오른쪽 첫번째)가 지난 8일(현지시각) 토론토국제영화제 산업 컨퍼런스에서 패널토론을 하고 있다. CJ ENM 제공
김승우 CJ ENM AI 크리에이터(오른쪽 첫번째)가 지난 8일(현지시각) 토론토국제영화제 산업 컨퍼런스에서 패널토론을 하고 있다. CJ ENM 제공

[파이낸셜뉴스] CJ ENM은 지난 8일(현지시각) 토론토국제영화제 산업 컨퍼런스에 글로벌 우수 인공지능(AI) 콘텐츠 기업으로 초청 받았다고 9일 밝혔다.

CJ ENM은 AI 콘텐츠 제작 사례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글로벌 전문가들과 AI 콘텐츠 미래를 논의했다.

김승우 CJ ENM AI 크리에이터는 'AI를 통해 스토리텔링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다'를 주제로 패널로 나서 2024년 칸 월드 영화제와 뉴욕 AMT 영화제에서 최우수 AI 영화상을 수상한 AI 단편 영화 'M 호텔'과 AI 애니메이션 시리즈 '캣 비기'를 소개했다. 지난 7월 선보인 캣 비기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김 AI 크리에이터는 "다양한 AI 프로젝트를 통해 현실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환경을 생생하게 표현하거나 콘텐츠 제작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등 AI 콘텐츠가 가진 새로운 가능성을 직접 경험했다"며 "AI 콘텐츠의 차별화 핵심은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에 있으며, CJ ENM이 30년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톱 AI 스튜디오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