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이메밀 접수 마감
기업과 기부약정 체결 문화예술단체 지원
기업과 기부약정 체결 문화예술단체 지원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강원문화재단이 2025년 예술단체 후원매칭 지원사업 하반기 공모를 추진한다.
강원문화재단은 상반기 사업 종료 이후에도 참여 의사를 밝힌 예술단체와 신규 수요가 지속됨에 따라 예산의 효율적 활용과 지역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하반기 공모를 추진하게 됐다.
지원 대상은 기업과 기부약정을 체결한 도내 문화예술단체며 기업 후원금과 동일한 금액을 재단이 1대 1로 매칭,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공연예술, 전시, 교육·체험, 지역축제, 사회공헌 프로젝트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젝트가 11월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기업은 최소 100만 원 이상의 기부약정을 체결해야 하며 △기부금영수증 발급(법인세 세제 혜택) △후원 감사패 증정 △ESG·CSR 실천 효과 △예술단체와 공동 기획·브랜딩 효과 등 다양한 예우를 제공받는다.
또한 예술단체는 다수의 기업으로부터 후원을 받을 수 있어 프로젝트 규모 확대도 가능하다.
신현상 강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예술단체와 기업이 함께하는 민관협력형 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에 많은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는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며 이메일로만 신청 가능하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