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55년 전통 日 도장, 크린랩 손에…와디즈에서 만난다

신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9.15 15:30

수정 2025.09.15 14:41

와디즈 통해 오는 30일까지 공개…정밀 가공·주문 제작 강점
크린랩, 일본 프리미엄 도장 '미래인' 국내 단독 출시. 크린랩 제공
크린랩, 일본 프리미엄 도장 '미래인' 국내 단독 출시. 크린랩 제공

[파이낸셜뉴스] 크린랩은 일본 프리미엄 금속 도장 ‘미래인(Mirain)’의 국내 단독 유통권을 확보하고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미래인 도장은 55년 전통의 일본 기업 이와이프레스(IWAI)가 정밀 금속 가공 기술과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제작한 제품이다. 2023년 일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마쿠아케(Makuake)’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품질을 입증했다.

제품은 내구성과 정밀성이 특징이다. 스테인리스 소재 SUS 303과 SUS 440을 사용해 습기·온도 변화·마모에도 변형이 없으며, 인주가 스며들지 않아 간단히 닦아내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와이어 방전 가공 기술로 미세한 문양까지 새길 수 있어 한글·영문·한자 등 다양한 언어의 일대일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위조 방지와 고유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크린랩은 오는 30일까지 와디즈를 통해 슈퍼 얼리버드 참여자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후에는 크린랩몰에서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크린랩 관계자는 “‘미래인 도장’은 실용적 인감일 뿐만 아니라 선물과 기념품으로도 가치가 있다”며 “경영인, 전문직 소비자, 차별화된 아이템을 원하는 얼리어답터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