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39층, 전용 59~152㎡P
총 1372가구 중 403가구 일반분양
총 1372가구 중 403가구 일반분양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9개 동, 총 13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전용면적 59㎡ 26가구 △전용면적 74㎡A 8가구 △전용면적 74㎡B 4가구 △전용면적 84㎡A 184가구 △전용면적 84㎡B 113가구 △전용면적 108㎡ 64가구 △전용면적 152㎡P 4가구 총 403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이 단지는 구미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아파트다. 두산건설의 위브더제니스 브랜드는 부동산R114와 턴어라운드가 지난 8월 실시한 '아파트 브랜드 경쟁력 진단 조사'에서 인지도가 가장 높은 하이엔드 아파트 2위를 차지한 만큼 명실상부 국내 대표 하이엔드 브랜드로 손꼽힌다.
또 부산·대구 등 주요 권역에서 공급됐던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범어동 두산위브더제니스' 등의 단지들이 지역 대장주로 자리매김한 사례가 많은데, 이러한 성과는 브랜드 신뢰도와 프리미엄을 뒷받침한다. 이에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역시 검증된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초기 청약 수요와 향후 시세 형성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란 기대감이 크다. 올해 경기 남양주에서 분양한 '두산위브더제니스 평내호평역 N49'의 경우 분양 단기간 만에 완판에 성공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는 구미 첫 하이엔드 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위브더제니스'의 상징성을 전면에 반영했다. 단지는 랜드마크형 옥탑 구조물과 커튼월룩 디자인, 제니스만의 브랜드 시그니처 패턴이 건물 외벽과 문주 등에 다양하게 적용되어 외관 고급화를 극대화한다. 이를 통해 하이엔드 단지로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배치는 개방감을 최우선으로 설계해 동 간 거리를 넉넉히 확보했으며 채광과 조망, 프라이버시를 동시에 강화했다. 동출입구는 와이드형과 1층형으로 구성해 개방감과 보행 동선을 개선했다.
송정초·송정여중이 도보권 내에 있어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광평중·금오고 등 인근 학교들과도 가까워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특히 구미는 초등학교와 인접한 신축 단지가 희소한 만큼,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또 중앙근린공원과 구미시민운동장을 가까이 둔 공원·스포츠 생활권을 형성한다. 생활 편의성도 우수하다. 송정동 핵심 상권과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개소와, 은행·카페 등 근린 편의시설이 밀집해 쇼핑과 금융, 여가를 근거리에서 해결할 수 있다.
구미IC를 통해 중부내륙·구미대로축 접근이 수월하고 사곡역(대경선) 이용 대구, 경산까지 이동이 용이하며 KTX 김천구미역 이용으로 수도권·충청권 접근성이 용이하다. 중앙로·박정희로·송정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 진출입이 편리해 도심권 이동 시간이 짧으며 사업지 인근에서 새마을로 방향으로 도로신설(터널) 예정으로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동측의 구미국가산업단지와 인접해 산업벨트 출퇴근 수요 흡수가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구미시 신평동 일대에 마련된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