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에이스플래닛, RTB 기반 SSP 서비스 ‘옵티바이즈’ 정식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9.18 10:00

수정 2025.09.18 10:00

에이스플래닛, RTB 기반 SSP 서비스 ‘옵티바이즈’ 정식 출시

애드테크 기업 (주)에이스플래닛(대표 차정현)은 자사의 SSP(Supply Side Platform) 서비스인 ‘옵티바이즈(Optivize)’를 정식 출시했다고 2025년 9월 1일 밝혔다

옵티바이즈는 에이스플래닛이 직접 개발한 광고 수익화 플랫폼으로, 웹사이트, 앱, 커뮤니티 등 매체사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 활동 중인 개인 인플루언서들도 손쉽게 가입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옵티바이즈는 기존 워터폴 방식뿐만 아니라 실시간 비딩 방식(RTB, Real-Time Bidding)을 동시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SSP로, 다양한 글로벌 DSP(광고주 측 플랫폼)와의 연동을 통해 매체 수익 극대화 및 광고 성과 최적화를 가능하게 했다.

특히, 링크셀러(Linkseller)와의 공식 제휴를 통해 옵티바이즈에 가입한 인플루언서들은 광고 등록, 승인, HTML 삽입 등의 절차 없이, 자동 심사 시스템이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카테고리를 분류하고 타겟팅 광고를 자동 연결해주는 방식이다. 본인의 인스타그램 프로필 페이지에 광고를 자동으로 노출할 수 있으며, 프로필 링크만으로도 타겟팅된 CPC, CPM, CPS 광고 수익을 간편하게 정산받을 수 있다. 소액 수익도 간편하게 정산할 수 있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도 쉽게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옵티바이즈를 담당하고 있는 최규호 팀장은 “기존 SSP 시장은 전문 매체사 중심으로 설계되어 있어 개인 단위 참여가 어려웠다”며, “옵티바이즈는 매체사와 개인 인플루언서 모두가 실질적인 수익을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개방형 SSP 서비스”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스플래닛은 매체사 중심의 기존 SSP 구조를 넘어, 개인 인플루언서까지 포함한 ‘확장된 미디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광고 생태계를 넓히고 있다.
앞으로도 자동화된 정산, 정교한 카테고리 타겟팅, 다양한 플랫폼 연동을 통해 광고주와 매체 모두에게 실질적인 성과 중심의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