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강원테크노파크, 삼척시 수소기업 대상 2차 혁신 역량강화 교육

김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9.19 09:22

수정 2025.09.19 09:21

강원테크노파크가 지난 18일 삼척에서 수소기업 대상으로 2차 혁신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강원테크노파크 제공
강원테크노파크가 지난 18일 삼척에서 수소기업 대상으로 2차 혁신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강원테크노파크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척=김기섭 기자】강원테크노파크가 삼척지역 수소기업을 대상으로 제2차 혁신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삼척시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부처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8일 삼척 대명 쏠비치에서 열렸으며 지역 수소기업의 실질적인 사업화 역량 향상과 기술 기반 강화에 초점을 맞춰 운영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1차 교육에서의 긍정적인 피드백과 현장 의견을 반영, 실전 사례 중심의 사업계획서 작성 전략과 수소산업 최신 이슈 및 액체수소 기술 현황을 주제로 구성됐으며 실제 정부 R&D 과제 기획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에 교육에 참여한 삼척시 수소기업 관계자들은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실습 중심의 강의와 수소산업의 기술적 동향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 제공으로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허장현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은 “삼척시 수소기업의 자립적 성장과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 지원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