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한국타이어, '축구 최고 영예' 발롱도르 2년 연속 공식 후원

박경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9.22 09:17

수정 2025.09.22 09:06

2024년부터 2년 연속 '발롱도르' 후원
'한국(Hankook)'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
한국타이어가 공식 후원하는 세계 최고 권위 축구 시상식 2025 '발롱도르' 포스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한국타이어가 공식 후원하는 세계 최고 권위 축구 시상식 2025 '발롱도르' 포스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세계 최고 권위의 축구 시상식 '2025 발롱도르'에 2년 연속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시상식은 22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샤틀레 극장'에서 열린다.

발롱도르는 한 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축구 선수에게 수여하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발롱도르를 공식 후원하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시상식의 레드카펫과 미디어 구역 등 주요 공간에 '한국' 브랜드 로고를 노출하고, 유럽축구연맹(UEFA) 및 자사 공식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전 세계 스포츠 팬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발롱도르를 비롯해 세계 유수의 축구 리그 및 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UEFA 유로파리그' 및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 구단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사우디아라비아 '알 이티하드' 등과 파트너십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security@fnnews.com 박경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