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우스는 아시아와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 등 신흥개발도상국을 지칭하는 개념이다.
설명회는 글로벌 사우스 국가에 투자·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주한 베트남 대사관, 인도네시아 투자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삼정KPMG, 법무법인 태평양이 함께 참여한다. 현지 법률·회계·세무 분야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를 발표하고, 각국 정부 기관 담당자들도 참석해 투자 유치 홍보에 나선다.
설명회는 △KB국민은행의 '뉴(New) 해외직접투자 신고·사후관리 프로세스' 안내 △주한 베트남 대사관·인도네시아 투자부의 '각국 투자환경 및 현황 소개' △코트라(KOTRA)의 '해외투자·진출 지원 사업 및 사례' ▲삼정KPMG의 '글로벌 사우스 산업현황 및 회계·세무 정보' ▲법무법인 태평양의 '글로벌 사우스 진출을 위한 법률적 유의사항'으로 구성된다.
참가 기업은 설명회와 함께 진행되는 1대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각 분야 전문가에게 실질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KB국민은행 현지 근무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현지 금융지원에 대한 대면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상담 신청 기업은 행사 당일 이후에도 KB국민은행 및 참여기관의 연계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설명회 참가 및 상담 신청은 오는 13일까지 참가 신청 전용 웹페이지 또는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