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주광역시교육청, 추석 연휴 기간 주차장 무료 개방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9.30 11:00

수정 2025.09.30 11:00

3~9일 본청 및 학교 주차장 등 153곳...귀성객 편의 지원
광주광역시교육청<사진>이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 편의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월 3~9일 본청을 비롯해 산하 교육기관, 학교 등의 주차장 153곳을 무료 개방한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광주광역시교육청<사진> 이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 편의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월 3~9일 본청을 비롯해 산하 교육기관, 학교 등의 주차장 153곳을 무료 개방한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은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 편의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월 3~9일 본청을 비롯해 산하 교육기관, 학교 등의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개방되는 곳은 광주시교육청 본청, 동·부교육지원청 등 행정기관 15곳, 일선 학교 138곳 등 총 153곳이다. 현재 공사 진행 학교와 기관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개방하지 않는다.

광주시교육청은 특히 본청 자주식 주차장을 포함해 총 313면을 개방할 예정으로, 인근 주택가의 주차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 주차장 개방 시간은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결정해 운영하므로 이용에 앞서 개방 시간 등을 확인해야 한다.


추석 연휴 기간 시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과 기관별 개방일 등은 시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주차장 이용 시 △차량 전면에 비상 연락처 남기기 △시설물 훼손 금지 △쓰레기 무단 투기 자제 등 이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주차장 개방을 통해 귀성객들이 주차 걱정 없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적극 소통해 시민 편의가 증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