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남도교육청, 추석 연휴 기간 산하기관 247곳 주차장 개방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0.01 11:10

수정 2025.10.01 11:10

3~9일 무료 개방...지역 주민 불편 해소
전남도교육청<사진>이 추석 명절 연휴 기간인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도내 교육기관 및 학교 등 총 247개소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사진> 이 추석 명절 연휴 기간인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도내 교육기관 및 학교 등 총 247개소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전남도교육청은 추석 명절 연휴 기간인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도내 교육기관 및 학교 등 총 247개소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명절 기간 주차 공간 부족으로 인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무료로 개방되는 주차장에 대한 정보는 △공유누리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T맵 △현대차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에어 등 주요 내비게이션 및 지도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번 주차장 개방이 지역 주민들과 귀성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공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지역사회 지원 방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주민들이 주차로 인한 불편 없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학교 주차장을 개방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청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