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대통령실

李대통령 "코스피 최초 장중 3500선 돌파…추세 쉽게 바뀌지 않을 것"

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0.02 14:19

수정 2025.10.02 18:55

이재명 대통령이 2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2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대통령은 2일 "마침 오늘 코스피가 사상 최초로 장중 3500선을 돌파했다. 다시 또 내려가는지 모르겠는데 그러나 이 추세 자체는 그렇게 쉽게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우리 국민들이 다시 희망을 가지고 다시 열정을 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각 분야에서 '이제 다시 시작해도 되겠다' 이런 생각이 다시 들고 있고, 비정상적이던 것들이 정상으로 많이 회복되고 있다"며 "그 힘이라고 생각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우리 공직자들이 잘 준비해서 비정상으로 다시 돌아가지 않게 하고,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제도든 정책이든 행정이든 최선을 다하면 지금보다는 좀 더 나아질 수 있을 것"이라며 "경제 회복의 온기가 국민들의 삶 구석구석에 잘 스며들도록 모두가 다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힘써야 되겠다"고 강조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