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광주소식]시, '반려식물 심화 교육' 운영 등

뉴시스

입력 2025.10.02 14:43

수정 2025.10.02 14:43

[경기광주=뉴시스] 광주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경기광주=뉴시스] 광주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경기광주=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가 반려 식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관리법을 배우고자 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반려 식물 심화 교육'을 이달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기초 수준을 넘어 한 단계 발전된 과정으로 ▲반려 식물의 다양한 종류와 관리 방법 ▲분갈이 요령 ▲이끼 테라리움 제작 실습 등 심화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 식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17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광주시 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광주시,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광주시가 2일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와 함께 광주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노인의 날은 경로효친 사상을 앙양하고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켜 온 노인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로 올해로 29회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노인복지 유공자 26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행사에 앞서 광주어린이집 원생들의 난타 공연과 플루티스트 서가비의 퓨전 플룻 연주로 세대를 아우르는 흥겨운 분위기를 더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