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정선 화암면, '2025 경로잔치' 개최…어르신 300명 초청

뉴시스

입력 2025.10.14 14:06

수정 2025.10.14 14:06

복지·공연·나눔이 어우러진 따뜻한 한마당
14일 화암면 복지회관에서 열린 '2025 화암면 경로잔치’에 참석한 최승준 정선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정선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4일 화암면 복지회관에서 열린 '2025 화암면 경로잔치’에 참석한 최승준 정선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정선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뉴시스]홍춘봉 기자 = 강원 정선군 화암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상만)는 14일 화암면 복지회관에서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을 초청해 ‘2025 화암면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29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화암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전옥란) 주관으로 열렸으며, 기념식과 축하공연, 중식 제공, 복지한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지역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사했다.

특히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진복, 공공위원장 최승준)가 함께한 복지박람회에서는 다양한 복지정보와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화암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오현숙)는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 전원에게 스카프를 선물하며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

전옥란 화암면 새마을부녀회장은 “지역 주민들이 마음을 모아 어르신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고령화가 심화되는 요즘, 지역 사회 전반에 ‘어르신 공경 문화’가 더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만 화암면장은 “경로잔치를 정성껏 준비해주신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각 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화암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asinoho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