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금융 콘텐츠 플랫폼 'KB의 생각', 누적 조회수 3000만 돌파

예병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0.14 15:10

수정 2025.10.14 15:01

금융 콘텐츠 플랫폼 'KB의 생각', 누적 조회수 3000만 돌파
[파이낸셜뉴스] KB금융은 'KB의 생각, KB Think'가 런칭 20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KB의 생각'은 2024년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 콘텐츠 플랫폼이다. 'KB의 생각'은 약 3만여 건의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 Pay(KB국민카드) 등 KB금융의 핵심 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 여정 곳곳을 지원하고 있다.

'KB의 생각'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웠다. 정보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들을 전면에 내세웠다.



아울러 고객의 금융 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루고 있다. 'KB의 생각'은 재테크 경험이 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 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 정책, 세금 및 연금 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까지 폭넓게 다룬다.

또 금융 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의 이행이다. 'KB의 생각'은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금융사기 예방 콘텐츠와 청소년 금융 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다.
이는 올해 고등학교 교육 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흐름에 발맞춘 것이다.

최근에는 콘텐츠 분류 체계도 직관적으로 정비했다.
기존 5개의 카테고리(경제, 증권, 부동산, 자산관리, 생활금융)를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추어 9개(저축, 투자, 대출, 부동산, 세금, 보험, 연금, 라이프, 사업자)로 재편해, 고객이 필요한 금융 정보를 더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