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내달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735가구 일반공급

최가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0.20 18:19

수정 2025.10.20 18:19

더블역세권에 트리플 학세권 주목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투시도 한화 건설부문 제공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투시도 한화 건설부문 제공

한화 건설부문과 포스코이앤씨가 인천 남동구 핵심 입지에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을 11월 공급한다.

20일 한화 건설부문에 따르면 단지는 상인천초등학교 재개발 사업을 통해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총 24개 동, 총 2568가구다. 이 중 735가구가 일반공급된다.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은 인천지하철 1·2호선을 이용 가능한 인천시청역과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이 도보권에 위치한다. 인천시청역에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노선의 개통도 예정돼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여의도, 용산, 서울역, 청량리 등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또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서울 합정·홍대입구까지 약 1시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하다. 대중교통뿐 아니라 경인로를 통해 수도권제1·2순환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단지는 바로 앞에 상인천초교가 자리한 '초품아'이며 반경 1㎞ 내에 상인천중·구월중·간석여중·신명여고·인제고·인천예술고교 등이 밀집된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생활 인프라로는 홈플러스(구월점), 롯데백화점(인천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인천시청, 인천경찰청, 간석1동행정복지센터, 인천문화예술회관, 가천대길병원 등 주요 공공·의료기관과 가깝다. 단지 앞으로 이화어린이공원이 위치해 공원 내 운동시설과 테니스코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체육시설로는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 GX룸, 필라테스 스튜디오, 샤워실 등이 마련되며 자녀 보육과 교육을 위한 키즈 북하우스, 그룹스터디룸, 1인 스터디룸, 키즈 카페, 키즈 짐 등도 계획돼 있다.
입주는 2029년 9월 예정이다.

최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