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LS일렉트릭-LS전선 공동 부스 조성
우선 9대 선급 인증을 획득한 선박용 자동화 솔루션 PLC, HMI, 교류 드라이브를 소개한다. 9대 선급 인증은 국제선급연합회(IACS) 소속 9개 선급의 인증을 모두 획득한 것으로 선박 관련 기자재가 국제적인 안전 및 품질 기준을 충족했다는 의미다.
최근 선박 산업에서 사이버보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산업제어시스템 사이버보안 솔루션도 전시한다.
여기에 LS일렉트릭이 자체 개발 중인 ‘모듈러 드라이브’ 시제품도 처음 공개한다. 이 장비는 2메가와트(MW)급 선박 전기추진 시스템용 파워스택 기반 전력변환 장치로 공냉식 설계, 고효율 열제어 구조, 절연 게이트 바이폴라 트랜지스터(IGBT) 기반 전력변환 기술을 적용해 고출력·고효율·저소음 운전을 구현했다. 국책과제인 3000t급 선박 전기 추진시스템 핵심소재 및 부품 기술 개발의 일환으로 개발된 핵심 기술이다.
LS일렉트릭은 이번 전시에서 선박 내 추진·제어·보호 시스템을 하나의 통합 플랫폼으로 연결하는 ‘토털 자동화 솔루션’을 제시, 국내외 조선·해양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할 계획이다.
공동 부스를 구성한 LS전선은 선박용·해양용 케이블 신제품을 전시한다. 양사는 전력 공급부터 제어·통신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선박 전력 솔루션을 제안한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LS는 케이블을 비롯해 전력공급, 제어, 사이버보안까지 통합한 원스톱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친환경·스마트 선박 시대를 여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