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크림, 국내 브랜드 글로벌 진출 지원..."인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주원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0.27 10:07

수정 2025.10.27 09:53

크림 제공
크림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이 지난 24일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스탠드오일(STAND OIL)’의 인도네시아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자카르타 센트럴파크몰에 공식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크림은 지난 2023년과 지난해 자카르타에서 두 차례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모두 목표치를 상회하는 결과를 냈다.

크림은 플래그십 스토어의 오픈을 기념하고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현지 기업과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 인니 최대 상업은행 ‘BCA’ 함께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해 매장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공차’와 협업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오픈 기념 한정판 에디션과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스탠드오일의 ‘그랜드 오프닝 에디션’ 발매와 현장 구매 고객을 위한 키링 제공·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포토존 운영과 인플루언서 초청을 통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내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향후 크림은 스탠드오일 인도네시아 총판으로서 유통·마케팅·리테일 운영을 통합 관리하며, 향후 3년 내 플래그십 스토어 2개 점 추가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시장 확대를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프로젝트를 확대할 방침이다.


크림 관계자는“앞으로도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마케팅 솔루션과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패션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해외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