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개의 삶, 그 속에 바로서기' 주제로 강연
대표작 '천 개의 파랑', 워너브라더스와 계약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국립창원대학교 도서관은 SF 작가 천선란 초청 '제3회 북콘서트'를 11월 11일 오후 2시 교내 NH인문홀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강연 주제는 '천 개의 삶, 그 속에 바로서기'로, 작가의 자전적 삶의 이야기와 대표작 '천 개의 파랑' 집필 과정, 작품을 통해 전하고자 한 메시지를 직접 들을 수 있다.
대표작 '천 개의 파랑'으로 잘 알려진 천 작가는 인간과 기술, 존재와 감정의 경계를 섬세하게 그려내며 국내 SF 문학의 새로운 지평을 연 인물로 평가받는다.
특히 해당 작품이 미국 워너브라더스 픽처스와 영화화 계약을 체결하면서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행사 당일에는 '천선란 작가 및 SF 문학 관련 도서' 북큐레이션 전시도 함께 진행되며, 방문객들은 작가의 주요 저서와 추천 도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0월 28일부터 국립창원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정연길 도서관장은 "이번 북콘서트는 천선란 작가의 SF 세계를 통해 미래와 인간, 기술과 감정의 경계를 탐구하고, 참가자들이 상상력과 사유의 폭을 넓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