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관광 산업 트렌드와 여성 취·창업 정보 한자리
'2025 서울커리업 일자리페어' 내달 8일 개최AI·관광 산업 트렌드와 여성 취·창업 정보 한자리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서울시는 '2025 서울커리업 일자리페어' 행사가 오는 11월 8일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와 서울가족플라자에서 열린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 26개 여성인력개발기관의 구인 정보를 포함한 취·창업 컨설팅관, 직업체험관, 여성 창업기업홍보관이 운영된다.
여성 취업과 창업 관련 특강도 진행된다.
강슬기 ConnectAX 대표는 '변화하는 직무 환경 속 AI 활용 스마트 커리어 전략'을 주제로 인공지능(AI) 시대에 필요한 업무 역량과 커리어 개발 노하우를 제시한다.
에어비앤비 코리아는 '성장하는 공유숙박 호스트 시장과 슈퍼호스트'를 주제로 공유숙박 산업의 동향과 창업 사례를 소개한다.
한상미 ㈜미미디자인 대표는 전통 디자인을 활용한 창업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도전의 의미(SBS 김소원 아나운서), 여성 창업(박미경 포시에스 대표이사) 관련 특강도 열린다.
모든 프로그램은 '서울 우먼업 홈페이지'에서 사전 또는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박정숙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서울커리업 일자리페어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여성과 시민 모두가 새로운 일의 방향과 가능성을 발견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s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