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하림, 맥시칸 브랜드 신제품 '크리스피 통살' 2종 출시

뉴스1

입력 2025.10.29 08:28

수정 2025.10.29 16:48

(하림 제공)
(하림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종합식품기업 하림(136480)은 맥시칸 브랜드의 신제품으로 '크리스피 통살'과 '핫 크리스피 통살' 등 2종을 출시하며, 냉동치킨 간편식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외식 물가 상승세 속 냉동치킨을 찾는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점에 주목해, 담백한 닭가슴살 본연의 맛을 살려 개발됐다. 닭가슴살을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썰어 그대로 튀겨낸 통살 형태를 사용해 한입에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하림은 약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맥시칸의 양념치킨 레시피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치킨 전문점 수준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냉동치킨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통살 2종을 더해 총 10종의 라인업으로 냉동치킨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제품은 100% 국내산 하림 닭가슴살만을 사용했으며, 180℃ 고온에서 짧게 튀긴 뒤 165℃ 오븐에서 한 번 더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핫 크리스피 통살은 매운맛을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염지 공정 단계부터 매운 풍미를 더했다.

크리스피 통살에는 국내산 마늘과 양파로 만든 오리지널 양념치킨 소스가, 핫 크리스피 통살에는 베트남 고추로 맛을 낸 매콤한 핫 양념치킨 소스가 제공된다.


하림 맥시칸 관계자는 "냉동치킨을 비롯한 간편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닭가슴살 부위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배달 없이도 집에서 갓 튀긴 치킨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동치킨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