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포레스트 레이크' 외장 컬러·'앰버' 시트 적용…11일 오전 10시 오픈
바워스&윌킨스 오디오·오레포스 기어노브 등 최고급 사양 기본 탑재
바워스&윌킨스 오디오·오레포스 기어노브 등 최고급 사양 기본 탑재
[파이낸셜뉴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한정판 모델 'V60CC 포레스트 레이크 에디션'을 10대 한정 출시하고,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을 통해 선착순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볼보 V60CC는 볼보자동차의 크로스컨트리 라인업으로, 스웨덴의 혹독한 지형에서도 탁월한 성능과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개발된 모델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V60CC 포레스트 레이크 에디션은 신규 외장 컬러인 '포레스트 레이크'와 '앰버' 시트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포레스트 레이크 단일 컬러로 판매되며, 볼보의 시그니처인 '토르의 망치' 헤드라이트 등이 적용됐다.
인테리어는 앰버 시트와 함께 리니어 라임 소재가 적용됐다.
V60CC 포레스트 레이크 에디션은 최상위 트림인 울트라 트림을 바탕으로 플래그십 수준의 안전성과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기반의 안전 패키지 '드라이버 어시스턴스'를 기본 제공하며, 파일럿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을 지원한다.
또한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차세대 사용자 경험(UX) 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됐으며, 네이버의 차량용 웨일 브라우저도 탑재돼 업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경험을 선사한다.
V60CC 포레스트 레이크 에디션의 판매 가격은 6340만원이며, 140만원 상당의 '루프탑 캐리어 패키지'(적재물 및 자전거 캐리어)가 기본 제공된다. 이 외에도 5년 또는 10만㎞ 일반 부품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 15년 무상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5년 무상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이용권 등이 기본 제공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V60CC 포레스트 레이크 에디션은 볼보자동차가 추구하는 '사람과 자연의 조화'라는 가치를 상징하는 한정판 모델"이라며 "이번 에디션을 통해 진정한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ecurity@fnnews.com 박경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