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유성찬 방송작가와 김성학 드림메이커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대학생들과 만난다.
6일 국제대학교 엔터테인먼트학부(학부장 조대원)에 따르면 11월 중 명사 초청 릴레이 특강으로 유성찬 방송작가와 김성학 드림메이커 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초청, 특강을 실시한다.
유성찬 작강듸 특강은 오는 10일 오후 2시 국제대 컨벤션센터 104호에서 열린다. 유성찬 작가는 1985년 KBS '영스튜디오'로 방송작가로 입문한 뒤 40여년 간 '유머1번지' '웃으며 삽시다' '기쁜 우리 토요일' '신동엽 김원희의 헤이헤이헤이' '좋은 친구들' '스타 요리쇼' '히든싱어' 등 수많은 코미디, 토크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집필했다.
방송계에서 '예능 방송작가의 레전드'로 불리는 유성찬 작가는 특히 예능에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개척, 2005년 한국방송작가상을 수상하기도했다.
오는 25일 오후 2시에는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공연기획사 드림메이커 엔터테인먼트’ 김성학 대표의 특강이 열린다.
김성학 대표는 드림메이커를 창립하여 30여년 간 공연기획에 몸담아온 '공연계의 거물'이다. 드림메이커는 2005년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시작해 국내 공연기획사중 유일하게 기획, 제작, 연출, 운영, 배급을 전담하는 '종합라이브엔터테인먼트사'다. 김성학 대표는 그동안 동방신기, 슈퍼쥬니어, 소녀시대 등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최정상급 가수들의 국내외 공연을 총괄하며 '팬덤문화'를 이끌어왔다.
한편 국제대 엔터테인먼트학부는 11월 특강에 수시 1차 합격자들도 초청하여 사전 학교 탐방과 학부 투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