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2025년 청소년활동 대상’ 후보자 공모..내달 8일까지

변옥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1.14 09:48

수정 2025.11.14 09:48

시상식은 내달 27일 대연동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서
‘2025년 청소년활동 대상’ 후보자 공모..내달 8일까지


[파이낸셜뉴스] (사)부산광역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이사장 박용하)와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운영대표 박수영)은 부산지역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기여한 청소년, 청소년지도사사, 지자체장·의원, 언론인 등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2025년 청소년활동 대상’ 후보자를 공모(사진)한다고 14일 밝혔다.

‘2025 청소년활동 대상’은 사단법인 부산광역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최하고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이 주관한다.

부산지역 청소년활동의 활성화를 기여하고 헌신한 개인과 단체의 공로를 격려해 부산 청소년활동 생태계의 질적 성장 도모와 청소년 관련 현장의 우수 사례를 널리 알리기 위한 것이다.

공모 대상은 청소년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해온 지도자와 청소년정책 발전 등에 기여한 공직자, 청소년 성장과 참여를 위해 노력한 언론인, 청소년 본인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 부문(만 14 ~ 24세) △지도자 부문(청소년 현장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청소년지도사) △공로 부문(청소년정책 및 활동 지원에 기여한 기초자치단체장, 광역 · 기초의원, 언론인) 3개 부문에 총 19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신청 서류 양식은 부산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접수는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다음달 8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자 발표는 다음달 11일 홈페이지 공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다음달 27일 오후 7시 부산 남구 대연동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 클래식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박수영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 운영대표는 “이번 시상은 부산지역 청소년활동 발전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분들을 조명하기 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건강한 활동 문화 조성과 지역사회 협력 기반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광역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는 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 간 협력과 네트워크강화를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고 다양한 체험 · 참여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 정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