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베스핀글로벌은 오는 20일 기업의 성공적인 인공지능(AI) 도입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세미나 '95% 기업이 놓친 생성형 AI, 투자 대비 효과(ROI)를 극대화하는 핵심 성공 요인'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 AI 시장 트렌드와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AI 혁신 사례 및 ROI 개선 전략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국내외 기업들이 생성형 AI를 미래 경쟁력의 핵심 동력으로 보고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고 있으나, 투자 규모와 기대치에 비례하는 실질적인 사업 성과를 달성하는 데는 여전히 난항을 겪고 있다. 이번 웨비나는 단순한 기술 도입 차원을 넘어 비즈니스 혁신과 가치 창출로 이어지는 성공적인 AI 전략이 절실한 시점에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베스핀글로벌과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I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산업별 도입 전략, 실패 및 성공사례, AI 전환 여정 전반에 걸친 실질적인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윤서익 AWS AIML 파트너 개발 스페셜리스트는 ‘한국 AI 시장 트렌드 및 AWS 국내 사례’를 주제로, 국내 기업들이 AI를 활용해 비즈니스 성과를 높인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강종호 베스핀글로벌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정부, 금융, 제조, 교육 등 다양한 산업군의 AI 혁신 사례를 기반으로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전략적 요소를 짚는다.
한선호 베스핀글로벌 금융 AI본부장 겸 코그넷나인 대표는 ‘AI 트랜스포메이션 저니: 성공하는 5% 기업의 성공 전략’을 통해 AI 도입 후 성과를 극대화한 기업들의 공통된 성공 요인을 분석한다.
베스핀글로벌 윤현집 마케팅실장은 “많은 기업이 생성형 AI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성과로 연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웨비나는 산업별 성공사례를 통해 기업이 AI 투자의 ROI를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