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에스앤아이, 글로벌 ESG 평가 'GRESB' 3스타 획득

전민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1.18 14:02

수정 2025.11.18 13:49

국내 부동산 관리 업계 최초
FM 업계 글로벌 ESG 경쟁력 입증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CI.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CI.
[파이낸셜뉴스] 프롭테크 기반 종합 부동산 관리 서비스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 국내 부동산 관리 업계 최초로 'GRESB(Global Real Estate Sustainability Benchmark) 2025' 평가에서 3스타(3 Star)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또 이번 평가에서 동종그룹(Peer Group, 유사 기업) 가운데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ESG 경쟁력을 입증했다.

GRESB는 전 세계 부동산 운용사 및 인프라 자산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책과 성과를 다각도로 평가하는 권위 있는 ESG 평가기관이다. ESG 평가는 총 5단계(1~5 Star)의 등급 체계로 운영되며, 국가별로 규모와 사업 특성이 유사한 기업 간의 비교 평가를 통해 각 기업의 실질적인 ESG 역량을 객관적으로 수치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스앤아이는 2022년부터 직장보건안전(WHS) 위원회 운영,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자원순환 프로그램 참여 등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이번 평가에서 전년 대비 9점 상승한 총점 94점(만점 100점)을 기록하며 평가 등급을 2스타에서 3스타로 한 단계 상향시켰다.

특히 관리부문에서 전년 대비 8점 향상된 점수를 획득하며 전사 차원의 지속가능 경영 체계 확보를 입증했다. 이번 결과는 GRESB가 구분한 동종 그룹의 평균 점수(89점)를 상회하는 수치로, 업계 ESG 선도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앞서 에스앤아이는 관리 중인 전국 부동산 자산의 에너지 효율화, 탄소배출 저감, 안전하고 쾌적한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사 소유 자산의 라이프 사이클(매입, 임대차, 인테리어, 운영, 리모델링, 매각 등) 전반에서 지속가능성 확보를 지원하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서현 에스앤아이 대표는 "이번 성과는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실천해 온 노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책임 있는 기업 가치 실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속가능한 부동산 서비스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