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롯데GRS, 국내 대표 ESG 평가 3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김서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1.19 09:02

수정 2025.11.19 09:02

롯데GRS 기업이미지. 롯데GRS 제공
롯데GRS 기업이미지. 롯데GRS 제공

[파이낸셜뉴스] 롯데GRS는 국내 대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5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 'AA'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주요 연기금과 자산운용사 등 기관투자자의 의뢰를 받아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상장 및 비상장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ESG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 결과는 총 7단계 (AA, A, BB, B, C, D, E) 등급으로 구분된다. 이번 평가는 총 1299개 기업을 분석했다. 이 중 최고등급 AA를 획득한 기업은 154개로 전체의 약 11.9%에 해당한다.



롯데GRS가 획득한 AA등급은 'ESG 리스크 및 기회 관리 수준이 탁월함'을 의미한다. 이번 평가에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체계적인 노력과 실질적인 성과를 인정받아 전년 대비 약 4점 상승한 96.76점을 기록했다.

환경 부문에서 생산 및 공정 관리, 사회 부문에서는 인적 자원 관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지난 해 '중'으로 평가됐던 이사회의 구성과 활동 항목이 '상'으로 상향됐으며, 관계사 위험 관리 항목 '상'으로 개선되는 성과를 거뒀다.


롯데GRS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