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페타시스, 내년 계단식 실적 성장 전망 ▶ DS투자증권
삼양식품, 중국 공장 증설·자사주 처분…성장성 강화 ▶ 한화투자증권
삼양식품, 중국 공장 증설·자사주 처분…성장성 강화 ▶ 한화투자증권
[파이낸셜뉴스] 11월 20일 오전, 주요 증권사 리포트를 정리해드립니다.
이수페타시스는 내년 5공장 증설효과가 반영돼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삼양식품은 중국 추가 투자와 자사주 처분을 계기로 글로벌 확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 이수페타시스(007660) ― DS투자증권 / 이수림 연구원
- 목표주가: 15만4000원(상향, 기존 5만원)
- 투자의견: 매수
DS투자증권은 이수페타시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5만원에서 15만4000원으로 대폭 상향했습니다. 내년부터 가파른 매출 성장이 본격화될 것이란 분석입니다.
※ASIC (Application Specific Integrated Circuit)
ASIC은 '특정 기능에 특화된 맞춤형 칩'을 말합니다. 엔비디아가 여러 용도에 쓸 수 있는 범용 GPU를 만드는 회사라면, ASIC 업체들은 특정 회사의 특정 용도에 최적화된 전용 AI 칩(구글 TPU, 아마존 그라비톤 등)을 설계·생산합니다.
◆ 삼양식품(003230) ― 한화투자증권 / 한유정 연구원
- 목표주가: 180만원(유지)
- 투자의견: 매수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의 중국 공장 증설 정정 공시와 자사주 전량 처분 결정을 중장기 실적 상향 요인으로 평가했습니다. 삼양식품은 기존 6개 라인에서 8개 라인으로 증설하기로 했고, 총 투자비도 2014억원에서 2072억원으로 증가했습니다. 한유정 연구원은 중국 법인은 매출 증가 속도가 생산량을 앞서 공급 부족이 이어지고 있다며 시장 규모와 비국물 라면 선호도를 고려하면 중국은 아직 잠재력이 큰 시장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자사주 처분도 추가 공장 투자 재원 확보 목적으로 해석했습니다.
[株토피아]는 국내 주요 증권사 리포트를 모아 전달하는 AI 기반 주식 리포트 브리핑 콘텐츠입니다. 기사 제목 아래에 있는 '기사원문'을 누른 후 소제목(링크)을 누르면 더 자세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주토피아]를 계속 받아보시려면 기자 페이지를 구독해 주세요.
sms@fnnews.com 성민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