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고객사 위해 자체 시뮬레이션
신제품 개발 및 신사업 지원
신제품 개발 및 신사업 지원
"물류비가 폭등한 상황에서 훌륭한 원가 절감 방안을 제안해 준 LG화학에 감사하다. LG화학의 자체 검증이 선행돼 적기에 적용이 가능했고 우리의 불편을 적극 개선해 주는 노력에 감동 받았다."
최근 경제 불황으로 어려움이 발생하는 중 LG화학의 고객 감동 실천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LG화학은 고객사의 물류비 절감에 기여했다. A 고객사는 글로벌 물류 대란으로 물류비가 급격히 상승해 수익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다.
또 LG화학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 개발을 통해 원가 및 탄소 저감에도 기여했다. 자동차 생산 업체인 B사는 최근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페인트 공정에서 발생하는 열 에너지 비용이 증가해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위해 페인트 공정 온도를 낮춰야 했고 접착제·실러 온도가 180~200도보다 낮은 온도에서 굳어야 했다. 이에 LG화학은 낮은 온도에서도 잘 굳는 접착제·실러를 개발해 페인트 공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비용과 탄소 발생량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을 B사에 제안했다.
이 밖에도 고객이 새 제품을 개발하도록 지원해 고객의 고객까지 도운 사례도 있다. 포장용 필름을 만드는 C사는 가전 포장재 시장에 진출하려던 상황에서 관련 사업 경험이 적어 난항을 겪자 LG화학이 보유한 노하우 및 분석 데이터를 제공했다. 또 고객사에 세미나와 기술 미팅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현장 제품 테스트에 직접 참가했다. 더 나아가 고객의 고객을 대상으로도 고충 해결에 나섰다. C사 고객인 D 가전회사는 재활용 소재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 LG화학은 C사와 함께 하는 '포장 필름을 재활용하는 공급망 구축'을 제안하며 지속 가능한 협업 활동 가능성을 확인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