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KR, 제31회 ISO 정기세미나...6개 우수 인증기업에 감사패 전달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1.21 09:06

수정 2025.11.21 09:06

KR 우수 인증기업 감사패를 받은 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선급(KR) 제공
KR 우수 인증기업 감사패를 받은 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선급(KR)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선급(KR)은 지난 18일 부산 아스티 호텔에서 '제31회 ISO 정기 세미나'를 열고 고객들과 정보 교류의 장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ISO 정기 세미나는 KR 고객들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수립을 돕고, 최신 산업 이슈에 대한 점검과 전문가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 세미나에선 ISO 경영시스템 표준의 최신동향, 인공지능경영시스템(ISO 42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의 필요성과 KR이 개발한 해사산업 특화 AI 에이전트인 Marinote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ISO 경영시스템 도입 우수사례를 엠투엔과 테크로스가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ISO 경영시스템을 우수하게 운영하며 KR 인증을 장기간 유지하고 있는 동방선기, 신라금속, 엠투엔, 인성 당진공장, 크로시스, 하이닥트 총 6개사에 우수 인증기업 감사패를 전달했다.



KR 류경부 신성장사업단장은 “기존 ISO 인증이 ‘프로세스 준수’ 중심이었다면, 이제는 AI·ESG·공급망 등 비재무적 리스크를 어떻게 관리하고 입증할지가 새로운 과제”라며 “KR은 ISO 인증의 뉴노멀 속에서 단순한 인증기관을 넘어, AI와 ESG 시대의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