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더조각, AI 기반 HQ 다이어트 전문가 과정 조기 마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1.22 10:00

수정 2025.11.22 10:00

더조각, AI 기반 HQ 다이어트 전문가 과정 조기 마감

예방뷰티와 AI 기반 건강 솔루션 기업 더조각 주식회사(대표 이승아)는 첫 런칭한 HQ(건강지능) 다이어트 전문가 과정 모집이 조기 마감됐다고 전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AI 기반 HQ 다이어트 전문가 과정은 기존의 체중 감량 중심 다이어트 방식과 달리, 해독(Detox), 대사(Metabolism), 체형(Posture), 생활 루틴(Lifestyle)을 통합적으로 분석하는 건강 알고리즘 기반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한 정밀 건강 분석, 생활 습관 기반 개선, 데이터 기반 케어, 샾 운영 효율성 제고, 고부가가치 서비스화 등 다양한 측면을 교육 과정에 포함했다. 기존의 식단·운동 중심 접근을 넘어 개인의 건강지능(HQ)을 우선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두고 있어, 체중과 체형 변화는 결과적으로 따라오는 구조로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뷰티 업계에서는 HQ를 중심으로 한 건강지수 관리 시장이 K-뷰티와 K-헬스의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형성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AI 기반 진단 기술의 고도화와 소비자의 건강 기준 변화가 맞물리고 있기 때문이다.

더 조각 관계자는 “소비자는 더 이상 ‘빨리 빼는 다이어트’를 원하지 않는다.
지속 가능한 체형 관리와 건강 회복이 핵심 니즈로 자리 잡으면서 뷰티샵, 피부과, 헬스케어 종사자들이 HQ 시스템에 대해 지속적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조기 마감에 대한 성원 힘입어 앞으로 관련 교육 및 자격 과정은 계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