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트러스티드리뷰·컨슈머리포트 등 극찬
美 맞춤형 벤트 타입으로 승부수 나서
美 맞춤형 벤트 타입으로 승부수 나서
[파이낸셜뉴스]삼성전자는 북미 시장에 출시한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인공지능(AI) 콤보'가 현지 유력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맞춤형 배기식 건조방식(벤트 타입) 설계와 AI 기반 편의 기능으로 차별화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는 평가다.
미국의 유력 전자제품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이달 중순 체험기를 통해 "완벽한 세탁과 건조가 가능한 환상적인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자동 문 열림 기능인 '오토 오픈 도어'와 직관적인 작동 방식, 스마트싱스 연동 기능 등이 호평받았다.
미국 가전 전문매체 '굿하우스키핑(Good Housekeeping)' 역시 자체 품질 테스트를 통해 비스포크 AI 콤보를 우수 가전으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세탁물에 맞춰 작동하는 'AI 맞춤 코스' △적정 세제를 자동 투입하는 'AI 세제 자동 투입' △작동 상태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7형 액정표시장치(LCD) 터치스크린 등을 갖춰 편의성도 높다.
한편, 미국 소비자 평가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는 비스포크 AI 콤보를 '2025년 최고의 올인원 콤보 세탁기'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올인원 콤보 분야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
컨슈머리포트는 "강력한 세탁 성능과 높은 에너지·물 효율을 갖춘 제품"이라며 "소음과 진동이 적고 일체형 제품 중 가장 큰 용량도 장점"이라고 평가했다.
moving@fnnews.com 이동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