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인스파이어, 인천 섬지역 취약계층 위한 봉사활동 펼쳐

정순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1.24 13:39

수정 2025.11.24 13:39

인스파이어 임직원 봉사단이 옹진군 북도면 소재 사회복지시설 장봉혜림원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스파이어 제공
인스파이어 임직원 봉사단이 옹진군 북도면 소재 사회복지시설 장봉혜림원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스파이어 제공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인천관광공사 섬발전지원센터와 함께 인천 섬 지역 취약계층에 따뜻한 도움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인스파이어 임직원 봉사단은 지난 20일 옹진군 북도면 소재 사회복지시설 장봉혜림원을 찾아 노후화된 시설 외벽에 벽화를 그리는 등 환경 개선 활동을 펼치고, 도서·산간 지역 취약계층에 도움을 전하기 위해 옹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1500만원의 지원금을 기탁했다.


아울러 사회적 고립감이 큰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등 일상 속 교감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류 활동을 펼치는 한편,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설 내·외부 환경 관리 업무 등에도 참여했다.

한편, 인스파이어는 지난 22~23일 양일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뮤직페스티벌 행사에 장봉혜림원 관계자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인천지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 등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초청해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인스파이어 관계자는 “인스파이어는 지역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인천 섬 지역을 지원하며 기부와 봉사활동을 연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며 “이번 장봉혜림원 지원 사업처럼 앞으로도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지역 내 의미 있는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