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한국 미디어 영상진흥원이 주관한 '제2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 대상'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 대상'은 전국 226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정책, 안전관리, 축제, 관광,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 정책과 비전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종합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의왕시는 '인덕원IT밸리'와 '의왕 테크노파크' 조성 등 대규모 기업 유치 성과와 '스타트업 지원센터'와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등 기업 지원 특화사업을 소개하는 등 '기업 하기 좋은 도시' 이미지를 부각했다.
또 '상권별 특화시장 육성',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등 현재 추진 중인 소상공인 지원정책과 '의왕 산업진흥원 설립', '포일동 산업단지 조성' 등 자족도시 도약을 위한 미래 비전을 균형 있게 담아냈다.
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 정책을 강화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규모 기업 유치 사업을 더욱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성제 시장은 "지속해서 관내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가운데 일자리가 풍부한 자족도시 의왕 실현에 다양한 행정력을 집중·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