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한국MDRT협회 중부지역, 대전서 2025 워크숍 성료… 현장 전략과 윤리 기준 재정립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1.25 17:43

수정 2025.11.27 16:34

한국MDRT협회 중부지역, 대전서 2025 워크숍 성료… 현장 전략과 윤리 기준 재정립

한국MDRT협회 중부지역이 14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25 중부지역 워크숍(주제: Choice - 오늘의 선택, 내일의 MDRT, 영원한 롱런)’을 마무리했다. 보험·재무설계 전문가 200여 명이 참석해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실무 전략과 윤리적 영업 원칙을 점검했다.

행사는 이승봉 협회장의 인사말로 시작해 실천 중심 강연이 이어졌다. 박상완 약관교실 대표는 고객 특성에 기반한 시장 접근법을 제시하며 영업 전략의 구체적 적용 방법을 설명했다. 권도형 한국은퇴설계연구소 대표는 변화하는 은퇴시장 환경을 분석하고, 상품·세제·연금 구조 변화에 대응하는 실무 관점을 공유했다.



현장 중심 세션에서는 김명주 강연사가 종신보험의 역할과 고객 재정 보호 관점의 필요성을 짚었다. 조상희 강연사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 관계 구축과 재방문·소개로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영업 구조를 강조했다.

‘MDRT Speaks’ 세션에서는 진은주, 최혜정, 김도은, 오지숙 강연사가 상담 경험과 고객 가치 중심 실천 사례를 발표했다.
각 발표는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조언을 중심으로 구성돼 실무 이해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이현숙 중부지역 위원장은 “전문성 강화와 윤리적 영업이 금융소비자 신뢰 형성의 핵심”이라며 “중부지역이 네트워킹과 교육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갖추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DRT협회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중부지역 리더와 회원 간 교류를 확대하고, 현장 중심 교육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