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IBK투자증권, 부동산 담은 AI자산진단 MTS 서비스 선봬

서민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1.28 11:20

수정 2025.11.28 10:33

IBK투자증권 AI자산진단 MTS 서비스 /사진=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 AI자산진단 MTS 서비스 /사진=IBK투자증권

[파이낸셜뉴스] IBK투자증권이 금융과 부동산을 아우르는 인공지능(AI) 기반 자산진단 서비스를 선보였다.

IBK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IBKS 윙스(Wings)'에 AI자산진단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28일 밝혔다.

AI자산진단 서비스는 크게 △금융자산 AI진단 △AI처방 △AI테마포트폴리오 △AI부동산 정보 등 4가지 기능을 통해 금융 자산과 부동산 자산을 분석해주고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AI부동산 정보에는 매매, 전월세, 선호지역, 환경 등 다양한 조건을 반영한 부동산 검색 기능이 담겼다. 가격·변동률·거래량 등 8개 지표 기반 랭킹 등 '맞춤 단지 찾기', 실거래가와 단지 특성 등 주요 정보 비교를 비롯해 생성형 AI가 미래 가치를 예측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아파트 단지 비교' 서비스도 도입됐다.


금융자산도 생성형AI가 보유종목과 자산 분포를 분석해 한 눈에 편중 여부를 알 수 있으며, 투자성향과 시장 상황을 분석해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안하고 위기 대응력과 수익률을 비교해준다. 아울러 1억 만들기, 내집 마련, 은퇴자금 마련 등 투자목표와 성향에 맞는 단계별 포트폴리오를 설계, 제안해주는 AI테마포트폴리오도 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AI자산진단 서비스는 MTS를 통해 금융과 부동산 자산을 함께 관리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AI 시대에 걸맞은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isseo@fnnews.com 서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