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함평 겨울빛축제 '순금 한 돈 황박이' 경품 이벤트

뉴시스

입력 2025.11.28 14:31

수정 2025.11.28 14:31

SNS로 축제장 인증사진 응모 2등 한우·3등 황박이 굿즈 제공
[함평=뉴시스] 전남 함평군 함평읍 엑스포공원 내 겨울빛축제장 모습. (사진=함평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함평=뉴시스] 전남 함평군 함평읍 엑스포공원 내 겨울빛축제장 모습. (사진=함평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함평=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 함평축제관광재단은 겨울빛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참여형 이벤트 '골든 황박이를 잡아라'를 내년 1월4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축제장을 방문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재단은 내년 1월11일 겨울빛축제 폐막식에서 공개 추첨을 통해 1등 순금 한 돈 '골든 황박이 뱃지'(1명), 2등 함평 한우 선물세트(2명), 3등 황박이 굿즈 꾸러미(5명)를 제공한다.

1등 경품인 골든 황박이 뱃지는 함평의 상징인 황금박쥐상을 본따 제작한 경품으로, 함평을 대표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추첨은 공정성을 위해 함평축제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하며, 결과는 유튜브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참여 방법은 축제장 내·외부 9개 지정 장소에서 사진을 촬영한 뒤 함평축제관광재단 계정을 팔로우하고,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시한 뒤 재단에서 제공하는 응모 사이트에 인증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QR코드는 빛의 회전목마, 빛의 미로와 트리, 불멍존, 체험 프로그램존, 이이남 미디어아트 등 축제장 내 5곳과 함평공영주차장, 함평나비어울림센터, 함평읍사무소, 함평천지종합복지관 등 읍 시가지 4곳에 마련했다. 사진에는 읍 시가지 장소 1곳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한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겨울빛축제는 군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황박이를 잡아라 이벤트는 함평을 찾아준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연말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