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에스테팜, ‘2025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 벤처기업 부문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2.03 09:38

수정 2025.12.03 09:38

에스테팜, ‘2025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 벤처기업 부문 수상


미용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 ㈜에스테팜(S.THEPHARM)이 ‘2025년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에서 벤처기업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관하는 이번 포상은 기술 혁신력, 경영 안정성, 글로벌 경쟁력, 기업윤리와 사회공헌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하는 제도다. ㈜에스테팜은 해당 항목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스테팜은 히알루론산 필러 ‘큐티필(QTFill)’ 시리즈를 중심으로, 섬유아세포 배양액 스킨부스터 ‘큐티셀(QTCell)’, PDO 실리프팅 제품 ‘큐티엘(QTL)’, NMN 기반 차세대 스킨부스터 ‘큐티온(QTON)’ 등 기술 기반의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대표 제품 중 하나인 ‘큐티필 시그니처’와 ‘큐티필 플러스’는 리도카인이 포함된 가교 히알루론산 필러로, 주름 개선 및 윤곽 성형에 사용되는 의료기기이다.

특히 ‘큐티필 플러스’는 유럽 의료기기 규정(CE MDR) 인증을 획득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안전성과 품질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큐티셀’은 줄기세포 유래 성분과 펩타이드 복합체를 함유한 스킨부스터 제품으로, 피부 탄력 및 미백, 피부결 개선 등의 항노화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PDO 실리프팅 실을 활용한 ‘큐티엘’은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기반으로 한 얼굴 윤곽 개선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NMN 성분을 기반으로 한 ‘큐티온’을 출시하며 피부 재생 및 항산화 부문으로 제품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에스테팜은 CE MDR 인증을 통한 제품 안전성 확보와 함께, 글로벌 전시회 참가 및 해외 의료진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와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국내외 미용·의료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벤처기업으로 평가받는다.


㈜에스테팜 오세억 대표는 “이번 수상은 CE MDR 인증, NMN 스킨부스터 개발, 글로벌 확장 등 지난 수년간 기술 혁신과 품질 개선에 힘써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술 기반의 제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