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대통령실

李대통령, IOC위원장 접견…"韓 체육 발전에 관심 부탁"

성석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2.03 17:39

수정 2025.12.03 17:36

이재명 대통령이 3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커스티 코번트리 IOC 위원장을 접견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이재명 대통령이 3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커스티 코번트리 IOC 위원장을 접견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3일 커스트 코번트리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을 용산 대통령실에서 접견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함께 환영한다"며 IOC와 한국 체육 발전 협력 의지를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모두발언에서 "먼저 대한민국에 방문해주신 걸 우리 국민들과 함께 환영한다.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은 IOC에 대해서 매우 친밀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면서 "세계 체육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위원장님에 대해서 정말 지지한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코번트리 위원장의 경력과 리더십을 언급하며 "위원장님 기록을 새로 쓰는 위대한 삶의 역정도 응원한다. 앞으로 꽤 오랜 기간 IOC를 이끌게 되실 텐데 세계 체육 발전에 힘쓰시는 건 당연하겠고 그에 대해서 대한민국 체육 육성 발전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위원장님을 뵈니까 세계 체육 발전이 지금보다 한층 더 가속도 붙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며 웃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날 접견에서는 대통령실 측에서는 강훈식 비서실장,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문진영 사회수석 등이 배석했다.

코번트리 위원장은 답사에서 이 대통령과의 만남에 사의를 표하며 "취임 이후 한국과 국제적으로 많은 활동을 하고 계신 점이 감명 깊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의 평창 동계올림픽과 강원 청소년올림픽 경험을 거론하며 "굉장히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하고 "앞으로 국제 스포츠계와 한국을 위해 협력해 나갈 기회가 많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west@fnnews.com 성석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