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안경애)은 사립유치원 34개원을 대상으로 실습 중심의 ‘아이행정+현장 연수’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사립유치원의 행정업무 부담을 완화하고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올해 5월에 실시한 업무지원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기획됐다.
연수는 컨설팅 지원 담당 공무원과 사립유치원 교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행정문서 작성 실습, 2026학년도 본예산 준비와 EFT(전자자금이체) 사용 방법, 아이행정+ 관련 전반적인 질의 응답 등 현장에서 바로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사립유치원 의견을 바탕으로 교육지원청이 만든 자료집은 향후 유치원 현장에서 실무형 안내서로 상시 활용된다.
◇김해 상동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 홀몸 어르신 안전바 설치
김해시 상동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정종희)는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들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화장실 내 안전바를 설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일상생활 중 특히 낙상 위험이 높은 화장실 공간에 안전바를 설치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예기치 못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의회는 사전 대상자 조사와 현장 실태 확인을 통해 어르신의 건강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설치를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