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K-소방산업 수출 확대 논의…소방산업진흥 정책 토론회

뉴스1

입력 2025.12.05 06:01

수정 2025.12.05 06:01

소방청이 지난 4일 'K-소방산업 세계로 미래로 나아가는 대토론회'를 개최했다.(소방청 제공)
소방청이 지난 4일 'K-소방산업 세계로 미래로 나아가는 대토론회'를 개최했다.(소방청 제공)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소방청은 4일 한국소방산업협회와 K-소방산업의 수출확대 강화 방안을 토의하기 위해 '소방산업진흥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토론회에는 '2026년 소방산업 진흥'을 주제로 △소방산업 지원 정책 설명, 추진 방향 논의 △검·인증 체계 개선 및 해외인증 획득 밀착지원 설명 △유관기관 협업 강화 등에 대한 안건별 토의가 이뤄졌다. 또 소방산업체의 해외 수출 애로사항과 지원사업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소방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규제 완화와 해외 인증 획득 지원 강화 방안이 중점적으로 다뤄졌으며, 소방 제품 품질 개선과 혁신을 위한 정책 추진 방안도 논의됐다.

향후 소방청은 산업계와 향후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해외 수출 환경을 개선하고, 국내 소방산업의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김승룡 소방청장 직무대행은 "소방청은 산업체 간의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국내 소방산업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